광고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 이끈다

도, 12일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7:36]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 이끈다

도, 12일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 개최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4/12 [17:36]

 

충남도는 12일 예산 스플라스리솜에서 김태흠 지사, 이동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총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4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 앞서 연 기념식에선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활동 영상을 상영했으며, 탄소중립 정책 활성화 사업 추진 등 지속가능발전을 실천한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 등을 수여했다.

 

이어 정기총회에선 지난해 사업 실적 및 결산 보고를 통해 전년도 추진 성과를 살펴봤으며, 올해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예산()을 심의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나눴으며, 환경 보전 및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현재세대와 미래세대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해선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과제들을 풀어나가야 한다라면서 도는 탄소중립을 통한 지속가능발전 선도를 위해 탄소중립경제특별도 선포, 탈석탄 에너지 전환 및 산업 재편, 연구개발(R&D)기관 유치, 석탄화력폐지지역 특별법 제정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지사는 지역 균형발전이 수도권과 지방을 아우르는 공간적인 개념이라면 지속가능발전은 미래와 현재의 시간적인 개념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도는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미래 50100년을 내다보고 경제, 사회, 환경의 조화롭고 균형 있는 발전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충청남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구 자연환경의 황폐화 문제 해결을 위해 1992년 유엔환경개발회의에서 채택된 의제21을 실천하고자 충남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를 근거로 2001년 설립했으며, 주요 기능은 지속가능발전 실천 계획 수립·추진 및 교육·홍보 등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