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케어 사회복지 실무양성’ 수료식 개최

교육생 19명 전원 수료, 11명은 요양기관 등에 취업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8:45]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실버케어 사회복지 실무양성’ 수료식 개최

교육생 19명 전원 수료, 11명은 요양기관 등에 취업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6/13 [18:45]

 

충남 서산시는 13일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직업교육훈련 실버케어 사회복지 실무양성 과정을 마무리하고 서산고용복지센터 직업교육훈련실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실버케어 사회복지 실무양성 과정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나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으로 4월 10일 개강해 6월 13일까지 진행됐다.

 

교육은 실버케어를 위한 인지 운동과 웃음 치료장기요양기관 현장 견학 등 다양한 실무 중심 교육과 직업 소양 교육 등으로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교육 과정에 참여한 19명 전원이 수료증을 받았으며그중 11명이 요양기관 등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 과정에 현장 견학 등 실무적인 내용이 많아서 취업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교육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수료식에서 새로운 시작을 위해 열정적으로 교육을 수강한 참여자 분들의 전원 수료를 축하드리며실버케어 서비스 제공에 앞장 서주시길 바란다며 구직여성과 구인 기업의 연계뿐만 아니라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인력 양성 및 여성이 일하기 좋은 서산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 내 여성 일자리 전문기관으로서 여성들의 직업능력 개발을 위한 훈련경력단절 여성 직업상담취업 후 사후 관리 등 취업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