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서산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열려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6/06 [13:04]

서산시, 제69회 현충일 추념식 열려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6/06 [13:04]

 

69회 현충일 행사가 6일 서산시 일원에서 거행됐다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을 지켜낸 당신의 희생을 기억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순국선열의 명복을 빌고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의회 의장, 국가유공자 및 유족, 기관단체장,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부춘산 충령각에서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추념했다.

 

추모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와 분향, 추념사, 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엄숙히 진행됐다.

 

 

이후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김맹호 서신시의회 의장, 시의원 등은 충혼탑, 동문 근린공원 내 나라사랑공원, 수석동 소탐산 내 위령탑 및 무명지사묘, 희망공원 내 유공자 묘역을 찾아 헌화와 분향을 했다.

 

현충일은 매년 66일로 민족과 국가의 수호 및 발전에 기여하고 애국애족한 분들의 애국심과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모든 이들을 추념하기 위한 날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우리는 다음 세대에게 더욱 자유롭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물려줄 사명이 있으며, 애국을 향하던 선열들의 값진 희생 위에 지금의 우리가 있고 그 뜻을 계승해 보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