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탐방] 천안시 촘촘한 마을 복지…관내 기업이 나선다! 제3탄

1기업 1행키 결연 제3호…병천면 행키와 ㈜신화인터텍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4 [17:25]

[특집/탐방] 천안시 촘촘한 마을 복지…관내 기업이 나선다! 제3탄

1기업 1행키 결연 제3호…병천면 행키와 ㈜신화인터텍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3/02/14 [17:25]

 2022년 8월 10일 민들레지역아동센터 요리교실 진행

천안시가 촘촘한 마을 복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가운데 31개 읍면동과 관내 기업이 결연을 맺고,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인적물적 지원을 위한 1기업 1행키 결연사업이 막을 올렸다.

 

천안시 복지정책과의 기획 프로그램에 의해 시작된 11행키 결연사업 제3탄은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과 관내에 위치한 신화인터텍(대표 김학태)으로 병천면 관내에 대한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행복키움지원단 연계로,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 장애인,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연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

2022년 11월 11일 관내취약 가구 연탄 봉사

행복키움지원단은 취약계층 지원 등 마을 단위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31개 읍면동 전체 구성된 법적 단체로 2012년 구성 후 인적 구성 및 물적 지원 확대 중이나, 읍면동 범위 내 활동으로 자원(인력 및 재정) 발굴의 한계가 대두되고 있다.

 

특히 행복키움지원단은 복지제도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위해 다양한 자체 복지서비스를 수행 중으로 집수리, 밑반찬, 김장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최근에는 심리치료 지원 등 대상자 욕구에 맞춘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가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과 행복키움지원단을 연계하여, 기업의 지역사회공헌 가치와 행복키움지원단 조직 가치를 융합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고자 기획하게 되었다.

 

한편 병천면 관내에 위치한 신화인터텍(대표 김학태)은 지역사회 기업체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보호체계를 구축하고 복지 위기가구 발굴에 도움이 되고자 20224월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현진옥)과 결연 협약을 계기로 인적·물적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마을의 촘촘한 복지 안전망 역할에 앞장서고 있다.

 

그동안 꾸준히 나눔과 봉사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온 신화인터텍은 병천면 취약계층을 위해 소화기, 식료품(·라면) 등 여러 후원물품을 지원하였으며, 수년째 이웃돕기 성금을 병천면에 기부하였다.

 

또한 ‘11행복키움지원단결연을 계기로 병천면 행복키움지원단이 주관하는 취약아동 대상 요리 교실, 김장김치 담그기, 연탄 배달 등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등 나눔 실천 영역을 넓혔다.

 

 2022년 4월 27일 ‘1사1행복키움지원단’결연 협약 체결

김학태 대표는 천안시 11행복키움지원단 3호 결연업체가 되어 매우 기쁘다병천면 취약가구에 도움이 되고자 후원 활동을 이어왔으며 앞으로는 관내의 기업으로서 주민을 직접 찾아 뵙고 도움을 드리고자 결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역사회 안전망 역할을 수행하는 행복키움지원단과 의논하여 지역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화인터텍은 스마트 광학용 필름, 고기능성 테이프 등을 제조하는 회사로 천안 소재 사업장 뿐 아니라 중국 사업장을 두는 등 해외 시장에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2021년에는 소재·부품·장비 으뜸 기업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디스플레이 기술 핵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