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시도서관,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최선!!

김응일 천안시 도서관본부장...명사초청 336탄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7/20 [13:54]

천안시도서관,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복합문화공간 조성에 최선!!

김응일 천안시 도서관본부장...명사초청 336탄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7/20 [13:54]

 

 

김응일 천안시 도서관본부장은 지난 7월19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일환, 명사초청 캠페인에 336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충남신문은 올해로 15년째천안·아산지역 1,300여 개 경로당에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으며작년 1월부터는 당진지역 약 350곳 경로당에도 충남신문을 배포하고 있다.

 

 

충남신문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 사회에서 인품과 덕망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다.

 

김응일 본부장은 우리 지역의 대표 언론사인 충남신문이 꾸준한 경로당 신문 보내기 활동에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린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뜻깊은 릴레이에 본인도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충남 신문이 지금과 같이 우리 지역에 꼭 필요한 언론사로 자리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응일 본부장은 축구종합센터건립추진단장, 관광과장을 거쳐올해 71일자로 서기관 승진 후 도서관본부장으로 부임하여 신규 도서관 건립 및 리모델링 등 도서관 환경구축과 지역주민을 위한 도서관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역의 독서문화시설 확충을 위해 직산도서관 건립과 개관을2024년 연내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추가로 불당도서관과 입장도서관 등 신규 도서관 건립을 계획하고 있어 독서문화 인프라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두정도서관에서 공모사업으로 추진 중인내일의 어린이실조성으로 관내 어린이들이 폭넓은 독서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여건과 기반을 마련하는데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책과 독서를 소재로 한 독서문화 축제인 ‘2024 천안 북페스티벌10월 중 개최하고, 독서마라톤 ,시민독서릴레이 ,한 가정 한 책 읽기등을 연중 운영하여 시민참여형 독서 운동 활성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 독서동아리 지원과 도서관별 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서비스 확대를 통해 지역사회 독서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주요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지역서점 활성화 사업과 군부대, 산업단지 등 단체 도서대출을 통해 지역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하고, 사립 작은도서관 및 학교 도서관 운영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경계를 넘는 네트워크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김응일 본부장은 천안시가 목표로 하는 고품격 문화도시를 위한 도서관의 역할을 늘 고민하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응일 본부장은 다음 명사로 이경열 천안시 도시주택국장을 추천했으며, 이경열 도시주택국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

 

 천안시도서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