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남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15건 선정

도, 경진대회 통해 도 및 시군 창의적인 우수사례 발굴‧확산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8/22 [13:53]

충남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15건 선정

도, 경진대회 통해 도 및 시군 창의적인 우수사례 발굴‧확산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8/22 [13:53]

충남도는 우수 정부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 ‘2022년 충청남도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15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국민소통통합 협업 일하는 방식 3가지 분야에서 총 39건의 사례가 접수됐다.

 

도는 1차 심사 및 2차 심사(전문가 심사, 주민투표)를 거쳐 분야별로 5(최우수1, 우수2, 장려2)씩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최우수 사례는 도 해양정책과 바다 로봇청소기 개발(국민소통통합)’ 도 데이터정책관 시군공공기관 민간데이터 공동구매, 공동활용(협업)’ 서산시 행정전화 발신자 표시 서비스(일하는 방식)’가 이름을 올렸다.

 

바다 로봇청소기는 쓰레기 자동 위치 파악 및 수거 기능을 가진 로봇청소기 무인시스템을 개발운용해 해양쓰레기 수거비용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민간데이터 공동구매·활용은 데이터에 기반한 행정을 위해 필요한 민간데이터를 도와 15개 시군이 분담비율을 정해 공동으로 구매해 약 20억 원의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었다.

 

행정전화 발신자 표시 서비스는 금융사기 및 광고성 전화 증가에 따라 낯선 번호에 대한 수신기피로 행정업무처리가 지연되는 점을 막고, 민원인이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을 인정 받았다.

 

도는 경진대회에서 선정한 우수사례에 대해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일부 사례는 도지사 표창 수여 및 중앙 경진대회에 추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