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독립기념관, 온라인 독도학교 개설

온라인으로 독도를 지킨다.....독도는 우리 땅!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5/02 [14:13]

독립기념관, 온라인 독도학교 개설

온라인으로 독도를 지킨다.....독도는 우리 땅!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3/05/02 [14:13]
▲     © 충남신문
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오프라인 ‘독도학교’ 개교(2/28일)에 이어 5월 1일부터 「온라인 독도학교 」(http://dokdo.i815.or.kr)를 개설운영한다고 밝혔다.  

▲   독도학교 가족캠프  © 충남신문
이번에 새로 개설되는 『온라인 독도학교』는 독도학교 교육 참가자들이 지속적인 독도사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도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독도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    식물 식재 체험 © 충남신문
「온라인 독도학교」홈페이지는 ‘독도는 우리 땅!(Information)’, ‘독도학교는(Education)’, ‘내가 키운 독도식물(Engagement)’, ‘함께하는 독도지키기(Campaign)’ 등으로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     © 충남신문
또한 ‘내가 키운 독도식물’코너에서 오늘의 pick에 선발되거나 ‘함께하는 독도 지키기’ 코너에서 좋은 공약을 게재하고 자신의 공약을 잘 지켜 best로 선정된 사람들에게는 8월 중 2박 3일 독도답사 기회를 제공한다. 

온․오프라인 참가자 간 상호작용을 위한 교류의 장도 지속적으로 마련함과 동시에 독도 영유권 분쟁이 마무리 될 때까지 독도 이해를 돕는 교육프로그램을 매년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독도 영유권 분쟁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위한 소책자를 제작하여 독립기념관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지난 2월 28일 ‘독도학교’를 개교하여 국민들이 우리 땅 독도를 이해하고 우리 영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도록 초등단체, 입장객, 가족, 답사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