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시의회,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노력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8:44]

서산시의회, 반부패·청렴교육 실시

청렴문화 확산으로 신뢰받는 의회상 구현에 노력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5/24 [18:44]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24일 시의회 정책간담회장에서 부정부패 없는 청렴문화 확산을위해 소속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주관하는청렴교육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사회 내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지방의회 상을 정립하고자 실시됐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오종원 전문강사를 초빙한 가운데 청탁금지 및 이행충돌 방지법, 지방의회의원 행동강령 특강, 청렴서약식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공직사회에서 발생한 주요 위반사례 분석과 질의응답을 통해 의원들이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짚어보는 등 부패 유발 요인을 인식하고 청렴 역랑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진행된 청렴서약식에서 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직무수행을 다짐하고 부정부패를 근절하겠다는 뜻을 담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함께 낭독했다.

 

 

김맹호 의장은 반부패 의지를 높이고 청렴한 의정문화 확산을통한 공정한 업무수행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서산시의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공직자로서 청렴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