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서북소방서, 대형 물류창고 현장 행정지도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29 [10:58]

천안서북소방서, 대형 물류창고 현장 행정지도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4/29 [10:58]

 


천안서북소방서
(서장 강기원)는 지난 24일 쿠팡 천안 1센터의 화재 예방 및 안전 관리 강화를 위한 소방관서장 현장 행정지도를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쿠팡 천안 1센터는 서북구 입장면 소재 위치해있으며 지하 2, 지상 2, 연면적 35,843로서 축구 경기장 크기 3배에 해당하는 대형 물류창고이다.

 

물류창고의 특성상 다양한 성질의 가연물이 보관되어 있어 화재하중이 높아 화재 시 다수의 인명피해와 상당한 재산피해가 발생될 가능성이 있으며, 장기간 소화 작업이 필요하기에 화재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쿠팡 천안 1센터에서는 화재로 인해 연기와 정전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대형 축광형 유도표지를 자진으로 설치하여 사전 예방 활동을 강화하였다.

 

이번 현장 행정지도는 실용적 가치에 기반한 능동적 예방활동 강화와 예방대책 전개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물류창고 대형화재 사례 공유 화재 위험요인 사전 제거 물류창고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확인 화재예방 안전컨설팅 등이다.

  

강기원 천안서북소방서장은 물류창고 화재 시 신속한 대응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예방하는 것이 최상의 방어수단이다라며 관계자의 지속적인 안전 수칙 생활화와 화재예방 대한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