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정보고등학교,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이해 캠프 실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4:16]

당진정보고등학교,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이해 캠프 실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4/16 [14:16]

 

당진정보고등학교(교장 조상연)는 지난 12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계고등학교 학점제 운영 배경과 운영 과정에 대한 이해 캠프를 진행했다.

 

고교학점제는 2025년 본격 적용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핵심으로 당진정보고등학교는 2018년부터 운영했다학생들의 직업계고 학점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 향상 및 교내 취업 분위기 환기체계적인 교내 진로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 향상학과별 이해를 통한 진로 준비 및 취업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본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첫 시간에는 [직업계고 고교학점제의 이해기초과정으로 신입생 오리엔터이션과 세부 전공 안내를둘째 시간에는 [선호 학과 탐색고교학점제 카드 탐색세 번째 시간에는 [셀프 진학 상담어나더 비밀상담소네 번째 시간에는 [선택과목 플래닝학업계획서 작성마지막 시간에는 [NCS 직무탐색직무 매칭 빅게임 [CODE 5]로 마무리했다.

 

캠프는 고교학점제 카드, NCS직무 카드 등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형태로 진행 되었다캠프에 참여한 1반 박OO 학생은 삶의 주체적 리더라는 역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당진정보고등학교는 회계사무과 5학급유통물류과 4학급 총 22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며·학습병행 프로그램인 산학일체형 도제반을 특화하여 운영하고 있다.

 

조상연 교장은 이번 캠프를 계기로 사회진출에 필요한 열정과 도전정신동기 부여와 함께 자신감과 자존감을 고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