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민의 대변자…실천하는 지역 일꾼!

김철환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명사 초청, 297탄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0/12 [14:58]

시민의 대변자…실천하는 지역 일꾼!

김철환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명사 초청, 297탄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3/10/12 [14:58]

 

김철환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06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일환,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에 297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 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올해로 14년째 천안·아산지역 등 1,300여 개 경로당에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 오고 있다. 또한 올 1월부터는 당진지역 약 350곳 경로당에도 충남신문을 배포하고 있다.

 

 

김철환 위원장은 " 충남신문이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 무료 신문 보내기를 꾸준히 펼치고 있어 감사드리며 앞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충남신문 행보에 함께 하겠다" 라고 말했다.

 

김철환 위원장은 2018년 천안시 의회에 입성하여 시민들의 대변자로서 왕성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천안시 발전을 위해 여러 가지 제안을 통해 실천시켰다.

 

 

김 위원장은 2019년 지역홍보를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명칭을 변경해달라고 제안하였고, 한국도로공사가 이를 받아들여 입장휴게소를 입장거봉포도휴게소로, 천안휴게소는 천안 호두휴게소로 명칭을 변경하여 천안 특산품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20205분 발언을 통해 종축장 이전에 따른 종축장 약 130여만 평 부지를 국가 미래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적지로 개발할 것을 요구하였으며 현재 종축장 부지 130여만 평 전부 고스란히 국가산단으로 지정되었다.

 

그리고 20225분 발언을 통해 천안 흥타령쌀 소비 촉진 위해 천안시 및 지역 산하 공공기관과 단체 및 대학 등에 판로개척을 제안했고, 이를 계기로 50% 이상 천안산 농축산물 식재료 사용기관이 0곳에서 9곳으로 확대되었다.

 

 

뿐만 아니라 2023년 시청 및 출자출연기관부터 친환경소재 현수막을 사용하여 탄소배출을 줄이자고 제안, 탄소배출을 줄이는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실천사업이라 평가받으며 시청의 각 부서 및 관내 기관은 친환경소재 현수막 사용을 시작했으며 또한 옥외광고협의회는 지정 게시대에 친환경소재 현수막 독려 방안을 검토 중에 있다.

 

 

김 위원장은 JC회장과 성환초등학교 운영위원장 그리고 국민의힘 충남도당청년위원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천안시의회 제9대 경제산업위원장과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2019년 충청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의정봉사대상과 2021년 천안시의회 유공의원 표창을 수상햤다.

 

김철환 위원장은 다음 명사로 이진형 ()해랑수산 이사를 추천했으며, 이진형 이사는 이를 흔쾌히 수락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