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1사1산 가꾸기 협약식’ 가져

정경숙 기자 | 기사입력 2015/05/20 [18:51]

아산시 ‘1사1산 가꾸기 협약식’ 가져

정경숙 기자 | 입력 : 2015/05/20 [18:51]

▲     1사1산  협약식
아산시는 19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복기왕 아산시장과 삼성전자(주)온양사업장 및 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대표자 등 6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1사1산 가꾸기 협약식’을 가졌다.

금번에 실시한 협약식은 최근 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용행태 등을 감안할 때 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성과 산불방지 및 산지정화 등을 위한 다각적이고 적극적인 홍보방안 마련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관심을 유도하고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의 일환으로 기업의 사회적공헌활동과 연계하여 관내 주요 산을 대상으로 1사1산 가꾸기 결연을 위한 협약을 아산시에서 제안하여 참여 의향서를 제출한 관내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업체와 진행했다.
 
협약식은 1산1산 가꾸기 협약취지 및 산에 대한 설명, 협약서 서명, 시장의 인사말 그리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복기왕 아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숲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그 예로 산림교육과 산림치유 활동 등이 활성화 되고 있음을 설명하면서 숲의 중요성과 소중함이 그 어느 때 보다 필요한 시점에서 관내의 우수한 기업체에서 솔선하여 사회적공헌활동의 일환으로 1사1산 가꾸기에 참여하여 주심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아산시에서는 본 1사1산 가꾸기 협약이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기로 밝혔으며, 참여업체 또한 이렇게 사회적공헌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줌에 감사하며 열심히 참여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앞으로 1사1산 가꾸기 참여업체는 산불방지 및 산지정화 등 1산 가꾸기와 연계한 사회적공헌활동은 물론 산불방지 및 산지정화 캠페인 등과 연계한 임직원 산행 및 홍보활동 전개, 기업이미지 마케팅 및 홍보를 겸한 안내판, 이정표, 수목표찰 등의 설치, 기타 아산시와 협의를 통하여 나무심기, 숲 가꾸기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아산시는 1사1산 가꾸기 사회적공헌활동에 따른 정보제공 및 행정지원과 1사1산 결연이 일회성이 아니라 연속성을 갖도록 산에 대한 유례 및 등산코스, 지리적 특성, 식물상 등 산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은 물론 기업체에서 캠페인 등 공식행사에 필요로 할 경우 참여 및 안내, 기업체에서 요청시 숲 해설가 소개 등 다양한 정보제공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날 1사1산 가꾸기 협약에 참여한 업체와 산은 ▶광덕산⇔삼성전자(주)온양사업장, ▶봉수산⇔코닝정밀소재주식회사, ▶배방산⇔(주)신도리코 아산사업장, ▶영인산⇔현대자동차(주)아산공장, ▶고용산⇔현대모비스(주)아산물류센터, ▶연암산⇔하나마이크론(주) 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