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아동센터후원회, 제1회 “뛰자!, 놀자!“ 당진시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새싹들은 미래의 주인공으로 관심 가지고 더 많이 챙기겠다!당진시 아동센터후원회(회장 홍승란)가 11일 오전 10시 신평문화스포츠센터 다목적 체육관에서 제1회 ‘“뛰자!, 놀자!“ 당진시 지역아동센터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성환 당진시장, 김덕주 당진시의회 의장과 의원, 송하종 당진교육지원청 교육장, 충남도의회 이철수·홍기후 도의원과 각급 기관 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당진시 12곳의 지역아동센터에서 활동하는 아동 260명과 학부모, 교사 센터장 후원회 이사 등 400여 명이 참석 마음것 소리지르고 웃음꽃을 피우는 행사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협동과 화합을 증진하고 체력을 도모하기 위해 당진시 아동센터 후원회가 야심 차게 마련했다.
이를 위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는 200만 원 상당 텀블러, 당진 1동 주민자치회(회장 하창수)는 2024 복지사업 일환으로 아동들을 위해 현장에서 즉석 떡볶이와 음료슬러시를 제공한 것을 비롯 SK소방, 발안산업, 석준레미콘에서도 후원에 함께했다.
올해는 당진시 아동센터 후원회가 첫번째로 주최 주관하여 개회식, 환영사, 축사, 모범학생 상장 수여 명랑운동경기, 폐회 순으로 진행했다.
홍승란 회장이 수여하는 상장은 지역아동센터별로 1명을 추천받아 거산 지역아동센터 권 구(신평중 3년) 학생 등 12명의 모범학생에게 부상과 함께 전달했다.
운동회는 청,홍으로 나누어 터널넘기, 한마음공굴리기, 줄다리기, 달리기 등 아동들과 교사, 학부모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 5월의 신록에 푸름과 함께 참여자 모두가 마음 속까지 푸르름을 만끽하는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홍승란 회장은 ”코로나로 힘든시기를 보내고 아이들에게 무엇을 줄수 없을까 하는 마음에서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마음것 놀고 웃으며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신나는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하고 ”새싹들은 미래의 주인공들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더 많이 챙기겠다“고 말했다.
오성환 시장은 ”시에서 여러분들이 마음것 공부하고 돌봄을 하라고 매년 지원하고 있는데 부족한 부분을 후원회 회원님들이 행사를 해주시는 모습이 아름답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뒷받침 해주겠다"고 약속했다.
김덕주 의장은 “단상에 올라 박수와 함성을 주문하고 학생들이라 젊고 명랑하고 밝은 모습이 당진시에 기대된다”며 “행사를 마련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하고, ”오늘은 여러분들에 날로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길바란다“고 당부했다.
송하종 교육장은 ”지역아동센터 후원회 같은 분들이 계셔서 든든하고 고맙다며 교육청에서도 앞으로 지역아동센터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세심하게 살피겠다"는 말을 남긴 뒤 "신나고 보람된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센터관계자는 “한마음체육대회를 마련해준 당진시 아동센터 후원회 분들께 감사하다”며 “센터를 벗어나 아이들과 함께 뛰노니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기분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후원회는 2008년 5월 조직해 현재 19명의 회원들로 구성 그동안 후원금 및 후원 물품 지원, 아동들과 함께하는 문화관람과 모범아동을 선정 시상 등의 후원을 해오고 있다,
수상자(지역아동센터) ▲권구(거산/신평중 3년), ▲박정태(도담도담/합도초6년), ▲조강건(당진/계성초5년), ▲강병기(대건/순성중2년), ▲김지훈(석문/삼봉초3년), ▲홍다진(송산/당산초4년), ▲김예원(송악/송악중3년), ▲조은별(신평/서정초5년), ▲함이슬(예꿈/당진초6년), ▲조유린(합덕6년), ▲윤예슬(햇빛찬/당진초6년), ▲김예원(송악/송악중2년)
<저작권자 ⓒ 충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