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소방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읍내리 지역대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박은정기자 | 기사입력 2015/01/29 [13:14]

아산소방서,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읍내리 지역대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박은정기자 | 입력 : 2015/01/29 [13:14]
▲ 산불예방 캠페인     © 박은정기자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 신창면 남성의용소방대 읍내리 지역대는 지난 27일(화) 11시 아산시 신창면 읍내리 지역 일대에서 겨울철 산불예방 캠페인 및 화재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신창면 읍내리 지역대장 김태수 대장을 비롯해 50여명의 대원과 신창119안전센터 이배균 센터장 등 10여명의 소방공무원이 참여한 가운데 산불조심 현수막을 제작ㆍ게시하고 산행 시 화재 예방을 당부하는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시민들에게 화재의 위험성을 알리고 안전의식을 고취시켰다.

또 인근 마을 주변에 산불 예방 현수막을 설치하고 읍내리 지역 일대 화목보일러 설치 가정을 방문하여 화목보일러 주의 사항 및 안전 관리법을 숙지시키는 등 가정 내 화재예방을 홍보함과 동시에 마을 회관에 마련된 소화기 점검과 주변 청소 및 자연보호 활동을 병행 실시하였다.
 
김태수 대장은 "모든 화재는 작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면 사전예방이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산불예방 캠페인 활동으로 안전한 겨울나기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읍내리 지역대는 각종 재난 시에 소방공무원들을 도와 지역의 안전을 지키고 있으며, 마을 주민들에게 소화기를 보급하면서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예방법을 교육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면서 화재 없는 마을을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