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풍중, '2024 충남청소년과학페어 천안시 대회' 에서 동상 수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20:44]

광풍중, '2024 충남청소년과학페어 천안시 대회' 에서 동상 수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5/24 [20:44]

 


광풍중학교(교장 황영은)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천안교육지원청에서 펼쳐진 '2024 충남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천안시대회' 에서 이혜윰학생과 김명식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 충남청소년과학페어 과학토론 천안시대회는 관내 초5~중3 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었으며, 중학생의 경우 시군대회 분야로는 우주과학 중 핵심 주제로 ‘우주 탐사-달, 화성, 소행성’를 주제로 이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 할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함으로써 청소년들의 문제해결 역량과 더불어 창의적·논리적·비판적 사고력을 기르기 위한 대회로 천안시내의 중학교에서 22팀이 참가하였으며, 금상 수상팀은 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본 대회는 천안 AI꿈센터(봉서중학교)에서 오전 9시부터 시작되었는데, 토론 개요서를 작성하는 것을 시작으로 오후에는 토론개요서 발표, 작전타임, 질의·응답, 두 번째 작전타임, 주장 다지기의 순서로 진행됐다.

 

사전에 공지된 주제를 중심으로 팀별로 준비한 자료를 이용하여 상대 팀의 발표에 대해 논리적·과학적 허점을 찾아 예리한 질문과 대답이 오가는 대선 토론 못지않은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오전 9시 20분에서 오후 3시까지 본선에서 4~5명으로 꾸려진 5개의 팀에서 우승자를 가리게 되었는데 치열한 토론의 결과 광풍중학교 이혜윰 학생과 김명식 학생이 결선에 진출하게 되었다.

 

이후 오후 3시 반부터 5시 반까지 자기주장 발표 및 질의 및 응답과 주장 다지기를 통해 5명의 심사위원의 최고점, 최저점을 제외한 점수 합산 결과 광풍중학교 팀이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게 되었다.

 

동상을 수상한 이혜윰과 김명식 학생은 “선생님들께서 지난 6주 동안 방과 후에 애써주신 덕분이었다. 특히 과학적 근거에 따라 주제에 맞는 AI를 활용 및 논문 자료를 검색하여 글을 써보는 경험과 토론과 반론하는 법 및 자신의 주장을 조리있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황영은 교장은 "이번 토론대회를 통하여 광풍중학교의 기초 과학 중심의 미래 교육 실행력이 더욱 공고해지기를 기대한다."며 장시간 열띤 토론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