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호서대학교, 인문대 축제 ‘르네상스’ 개최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3/10/30 [14:22]

호서대학교, 인문대 축제 ‘르네상스’ 개최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3/10/30 [14:22]
▲     © 충남신문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인문대 축제인 ‘2013 인문 르네상스’를 천안캠퍼스에서 28일, 29일 양일간 개최했다.

‘르네상스’는 인간성의 해방과 인간의 재발견, 그리고 합리적인 사유(思惟)와 생활태도를 일컫는 말로서, 인간 중심으로 돌아가자는 근대적 사고의 흐름을 일컫는 말이다. 

인문대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르네상스’를 주제로 인간에 대해 고찰하고 실질적인 논의 및 화합의 장을 통해 인문학의 정신을 높이고 발전을 꾀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28일에는 △인문인을 위한 심리상담 페스티벌 및 청소년 문화 관련 이벤트 △사회복지학부 세미나 △영문과 English Golden Bell 29일에는 △다문화 한어울축제 △교수학술세미나 △유아교육과 교재교구전시회 및 나사모 사진전 △영어영문학과 시화전 및 Flea market △기독교학부 학술제 등 다양한 인문학 행사가 열렸다. 

특히 ‘다문화 한어울 축제’에서는 해외 유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호서대학교 생활에의 적응을 보다 용이하게 해줌으로서 학교생활 만족도를 향상시켰으며, ‘인문인을 위한 심리상담 페스티벌’은 학생들의 심리적 문제에 대한 상담으로 고민을 해결해주어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높혔다. 또한 축제 기간중 학과별 학술제가 함께 열려 호응이 높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