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2013 후반기 방과후 및 사교육 담당자 연수

양승선 기자 | 기사입력 2013/10/18 [11:27]

2013 후반기 방과후 및 사교육 담당자 연수

양승선 기자 | 입력 : 2013/10/18 [11:27]

▲     © 충남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최경섭)은 18일 5층 대강당에서 2013학년도 초, 중, 고 방과후 업무담당자와 사교육담당자 12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방과후학교 활성화 방안과 사교육비 경감 방안 마련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방과후학교 업무는 사업 내용이 복잡하고 광범위하여 담당 교사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무로 주5일제로 인한 토요방과후학교 운영, 토요돌봄교실 운영 등이 확장되면서 담당교사들의 업무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동안 모두가 노력하여 많은 학교의 방과후학교 참여율이 높아지고, 사교육도 줄어드는 추세지만 여전히 일부 학교는 낮은 방과후학교 참여율을 보이고 있어 학교에 도움을 주고자 최숙희교장(대구용산초)을 초청하여 사교육비 경감과 방과후학교 참여율 향상 방안을 연수하고, 학교평가를 대비한 학교의 역할(천안서초 이정림)을 안내하여 운영의 노하우를 전했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방과후학교 업무의 중요성을 새삼 인식하였고, 새롭게 추가된 사업과 확대 운영해야 할 사업에 대해 더 잘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방과후학교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다른 교사와도 정보를 공유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최경섭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업무담당 교사의 어려움을 돕는데 더욱 적극적으로 힘쓰고, 단위학교 방과후 운영이 활성화되어 사교육보다는 방과후학교로의 귀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자체와 연계한 노력을 계속 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