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정초, 과학탐구대회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4/08 [19:45]

용정초, 과학탐구대회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4/08 [19:45]
 
▲     © 충남신문

천안 용정초등학교(교장 김열원)에서는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4일부터 5일까지 과학탐구대회를 열었다.

부문은 과학미술, 기계공학, 항공우주 세개로 구분하고 전교생이 가장 관심있는 분야에 하나씩 참가하여 자신의 과학적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특히 전교생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과학 그림그리기는 ‘2100년의 인류는 어떻게 생활하고 있을까’ 라는 주제로 과학의 발달로 더욱 편리해지는 세상과 자원고갈이나 환경오염의 문제점을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4~6학생이 참가한 기계공학 부문에서는 과학상자를 이용해 미션을 해결하는 재미있는 활동이 이루어졌다. 매해 과학캠프나 탐구대회에 참여하면서 과학상자를 여러번 만져보았던 학생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계모형을 만들기 위해 골몰했다.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분야는 항공우주 부문의 물로켓 만들기로, 학생들은 페트병을 정밀하게 오려 자신만의 멋진 로켓을 만들었다. 공작활동이 끝난 후 물로켓 발사가 시작되자, 화창한 날씨 속에 물을 뿌리며 날아가는 로켓을 보면서 학생들의 환호가 끊이질 않았다.

용정초는 매해 탐구대회와 발명품대회, 전람회 대회 등 각종 과학 대회, 방학중 과학캠프 등을 개최해 학생들의 과학적 탐구심을 기르고 과학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는 데 노력하고 있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