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새샘초, ‘학원 안가고 명문대 가기’ 학부모 연수 호응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4/08 [19:19]

새샘초, ‘학원 안가고 명문대 가기’ 학부모 연수 호응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4/08 [19:19]
 
▲     © 충남신문

천안 새샘초등학교(교장 최경섭)는 지난 5일 ‘학원 안가고 명문대 가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대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공개 수업전에 계획되어 공개 수업을 보러 온 학부모들이 부담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했다.

공주교대 이명주 교수가 강사로 초청되어 실시된 이번 강의에서는 사교육비에 대한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명주 교수는 반드시 사교육을 많이 받은 학생이 명문대에 진학하는 것은 아니라는 통계를 바탕으로, 학부모와 학생간의 소통을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방법을 안내했다. 또, 맞벌이 가정에는 방과후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지도 방법을 강의했다.

한 학부모는 “맞벌이 가정이어서 방과후 일정을 사교육에 많이 의지하는 편이다. 최근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도 증가하고, 자녀와 이야기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는데 이번 연수로 자녀의 마음을 더 들여다보고, 자녀의 학업 성취감이 많이 향상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어야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최경섭 교장은 “많은 학부모들이 연수를 들으러 오신 걸 보니, 자녀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열의를 알 수 있었다. 이번 연수로 학부모들이 사교육비 부담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 자녀 교육에 대한 바른 방향성을 가지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