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책읽는 충남교육 활성화! 다정다감 국어 시(詩) 외우기 전개

시 외우기로 디지털 세대 정서 순화 및 감성 능력 신장 기대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9/02 [21:22]

책읽는 충남교육 활성화! 다정다감 국어 시(詩) 외우기 전개

시 외우기로 디지털 세대 정서 순화 및 감성 능력 신장 기대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9/02 [21:22]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종성)은 2012 책읽는 충남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정다감 국어 시(詩)외우기' 활동을 전개하여 충남 도내 교육공동체는 물론 지역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고 있다.

'다정다감 국어 시(詩)외우기' 는 최근 학교 폭력 등 다양한 학교 문제가 불거지면서 디지털 세대의 학습자들에게 시외우기라는 아날로그적 접근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의 정서 순화 및 인성 함양에 이바지하겠다는 새로운 교육방법이다.

각종 영상매체에 친숙하여 생각하는 기회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학생들이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시외우기를 통하여 감수성 신장은 물론, 암기 학습을 통한 학력증진까지 도모하여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것이 충남교육청의 의도이다.

운영의 방법은 충남교육청에서 각 학교급별로 제공되는 국어 교과서의 좋은 시 목록 100편(초,중,고 300편)을 바탕으로 학교 및 학생의 수준에 맞추어 편수 및 시 목록을 선정하여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으로 시를 외우는 활동이다.

외우기 실력이 뛰어난 초등학생이라면 고등학교의 시를 외울 수도 있고, 외우기 능력이 부진한 고등학생이라면 초등학교에 제공된 시를 선정하여 외울 수도 있다.

향후 충남교육청은 시, 미술, 음악이 융합된 다양한 시외우기 캠프 및 사제동행 어깨동무 시외우기 등을 통하여 학생들의 문학적 감수성 및 창의성을 지속적으로 신장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