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성화고 직업기초능력군 문항자료집’ 개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8/30 [23:34]

‘특성화고 직업기초능력군 문항자료집’ 개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8/30 [23:34]
 
▲     © 충남신문
충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한헌상)은 ‘특성화고 직업기초능력군 맞춤형 문항자료집(이하 자료집)’을 개발해 도내 36개 특성화고와 지역교육지원청 등에 책자와CD로 보급했다.

자료집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기초능력 향상을 위해 국어, 영어, 수학 교과의 의사소통 능력과 수리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했다.

국어와 영어는 직업과 연관된 문서 이해·작성, 경청능력, 언어 구사력, 기초외국어 능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수학은 기초 연산, 기초 통계, 도표 분석과 작성 등이다.

또한, 교과부에서 제시한 이원목적분류표를 내용과 행동영역으로 구분, 제시해 학교에서 새로운 문항을 개발하는데 활용토록 했다. 여기에 국어, 영어, 수학 교과별로 각각 160문항씩 총 480문항과 과목별 모의고사 4회분, 문제풀이 4회분을 제공했다.

특히, 국어, 영어 듣기 평가 음성파일을 제공해 올해 특성화고 2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직업기초능력 시험평가와 전수시범평가에도 대비하도록 해 일선 교사들이 학생을 지도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했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기본 역량 강화는 튼튼한 기초학력이다. 기초학력은 직장에서의 직무능력 향상과 평생학습의 기본역량으로 이번에 개발된 자료집은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업기초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