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 테크 스타트업 외자유치 ‘도전’

도, 유럽 최대 규모 스타트업 박람회 등 참가해 투자유치 활동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5/21 [15:14]

충남 테크 스타트업 외자유치 ‘도전’

도, 유럽 최대 규모 스타트업 박람회 등 참가해 투자유치 활동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4/05/21 [15:14]

충남도가 유럽에서 도내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자 발굴에 나선다.

 

도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코리아 엑스포 2024(Korea Expo 2024)와 비바 테크놀로지 2024(Viva Technology 2024)에 참가, 외자유치 활동을 편다고 21일 밝혔다.

 

2225일 펼치는 이번 외자유치 활동에는 천안에 위치한 포토 키오스크 소프트웨어 개발 및 장비 제조업체인 서북과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마이렌’, 산업용 진공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인 아산 브이에스엘’, 드론·항공기 업체인 태안 메트로에어4개 기업이 동참한다.

 

이들 기업은 기술 분야 스타트업으로, 도가 스타트업과 공동으로 해외투자 활동을 펼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426일 개최되는 코리아 엑스포는 국내 20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바이어 초청 상담회와 포럼, 세미나, K-컬처 체험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도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홍보 공간을 마련, 24254개 스타트업이 해외 투자자와 비즈니스 상담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도내 투자자 발굴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비바 테크놀로지는 유럽 최대 규모 스타트업 박람회로, 2225일 열린다.

 

이 박람회에서 도는 기업별 투자설명회(IR)와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 도내 스타트업의 혁신 기술력과 함께 충남의 투자 환경을 알릴 예정이다.

 

도는 15만 명 이상 참관할 것으로 예상되는 두 행사에서 도내 스타트업을 투자자들에게 선보임으로써 벤처캐피털 및 엔젤투자 유치 발판을 마련하는 등 새로운 투자 성공 모델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도내 스타트업을 세계 무대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도는 앞으로도 기업이 투자하고 싶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아가는 한편, 외국인 투자유치 활동을 중점적으로 펼쳐 가시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최근 인터배터리 2024(INTER BATTERY 2024)에 참가하고, 국제e-모빌리티 엑스포에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