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성공적 정착을 위한 협력의 한걸음을 내딛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늘봄교실에서 재능기부 수업 운영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3:08]

공주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성공적 정착을 위한 협력의 한걸음을 내딛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늘봄교실에서 재능기부 수업 운영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4/04/17 [13:08]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 구기남)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최원철 공주시장, 충청남도교육청 장학관과 15() 늘봄학교 시범 운영교인 석송초등학교를 방문하여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앞서 늘봄학교 활성화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에 앞서 시범 운영되고 있는 학교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격려하는 시간과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논의 자리로 공주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 돌봄 다양화 사업과 대학 주도 연계 돌봄 사업 등과 같이학교 안팎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늘봄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에 제공되길 바란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오영주 장관은
중소벤처기업부 차원에서 학생들의 흥미와 보호자들의 요구를반영한 청소년 비즈쿨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관련 프로그램 지원으로 초등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자신의 미래를 꿈꾸는 기회가 될 수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간담회가 끝난 뒤 오영주 장관은 초1 맞춤형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에 하고 싶은 자신들의 희망 직업을 브릭(brick)을 활용하여 명함으로 만들어보고,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여러 직업과 학생들의 꿈에 관한 생각을 함께 나눠보는 일일 재능기부 수업을 진행했다.

 

구기남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안착을 위해 정부 기관과 지자체가 함께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공주 관내의 학교들이 늘봄학교 운영으로 더 좋은 늘봄 서비스와 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학교 안팎의 동네방네 공간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자체와 마을 체험처와 연계한 다양한 지원과 협조를 요청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