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성교육지원청, AI·SW 방과후 특별 프로그램 열어

- 미래교육 준비, 덕명학습장에서! -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4/16 [18:24]

홍성교육지원청, AI·SW 방과후 특별 프로그램 열어

- 미래교육 준비, 덕명학습장에서! -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4/04/16 [18:24]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순)415~74일까지 주 2, 홍성교육지원청 덕명학습장(AI융합학습지원센터)에서 관내 초3~3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과후 특별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인공지능·소프트웨어·코딩·로봇 등 7개 강좌에 관내 61명의 학생 및 학부모가 7명의 지도교사와 함께 미래 4차산업 세상을 미리 경험해 볼 예정이다.

 

언플러그드 활동으로 배우는 AI·SW 원리 코딩 놀이터 내가 만들어가는 메타버스 세상 게임으로 배우는 로봇 코딩 프로그래밍 기초 문제 해결하기 등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5개 프로그램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AI 활용 소논문 작성하기 프로그램, 지역민과 학부모를 위한 쉽게 듣고 맛보고 즐기는 AI·SW 이야기 등 홍성 지역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한 7개 강좌를 마련했다.

 

본 프로그램은 홍성교육지원청의 역점사업인 홍성 AI로 미래 여는 A+I’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로 3년째 진행해오는 방과후 특별 과정이다. 농어촌 지역의 인공지능 교육 수요를 충족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홍성군으로부터 받은 교육경비,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지원받은 4차산업중점교육지원청 선정 예산으로 운영되며 매 학기 학생 및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정순 교육장은 이번 방과후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주도성 발현과 미래교육 실행력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 면서 “2학기에는 보다 다양하고 최신의 AI 기술을 접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홍성 관내 학생들의 미래 AI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