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서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협의회 실시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6:35]

서산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협의회 실시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4/04/12 [16:35]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지난 11, 2024 서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상반기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서산지역 장애학생의 인권보호와 학교폭력·성폭력 등의 인권침해 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인권지원단은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임성실 교육과장을 단장으로 하여 특수교육전문가, 성교육 및 상담전문가, 서산경찰서 관계자, 학부모 대표 등 전문성 있는 인력 13명으로 구성되어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위촉식에 이어 진행된 상반기 인권지원단 협의회에서는 2024년 서산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현황과 더불어 인권침해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 더봄학생현황을 공유하고 해당 학생의 인권보호를 위하여 각 전문기관의 역할과 방향성에 대해 협의하였다.

 

또한 상담치유 프로그램 대상자를 선정하기 위하여 각 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또한 정기현장지원, 장애학생을 포함한 관내 학생들의 인권교육,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장애학생 인권 연수 등 인권침해를 예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기동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의 인권 문제가 어느 때보다 중요한 만큼 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행복 교육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인권지원단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