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충남도, 겨울철 시설물 철저한 안전관리 나선다

도, 17일 시군 담당자·건설 현장 관계자 등 대상 교육 추진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3/11/17 [16:42]

충남도, 겨울철 시설물 철저한 안전관리 나선다

도, 17일 시군 담당자·건설 현장 관계자 등 대상 교육 추진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3/11/17 [16:42]

 

충남도는 17일 도 농업기술원 대강당에서 건설 현장 및 시설물 안전관리 담당 도·시군 공무원, 건설 현장 관계자 등 250여 명 대상으로 동절기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겨울철 시설물에 대한 안전의식을 높여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시설물 및 건설 현장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고자 추진했다.

 

이날 교육에선 최광신 국민다안전교육협회 전임강사가 건설 현장과 시설물에서 자주 발생하는 사고의 원인과 예방법, 안전 수칙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안전불감증 등 사고 사례와 안전의식 겨울철 시설물과 건설 현장의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이다.

 

 

박성철 도 사회재난과장은 이번 교육으로 겨울철 사고와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해 도민의 생명을 지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설물 담당자, 현장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충실한 교육을 진행하고 시설·현장 점검을 철저히 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충남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초부터 시기별 점검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달에는 가을 행락철 취약시설인 출렁다리 등 다중이용시설 93개소를 시군과 합동 점검해 철저한 안전관리에 힘썼다.

 

도는 다음달 중 겨울철 이용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공연장과 청소년시설 등 도내 다중이용시설을 합동 점검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