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운영

우리 가족 안전 울타리!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9/19 [10:41]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토요가족안전체험 운영

우리 가족 안전 울타리!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9/19 [10:41]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강명진)은 지난 17일 토요가족안전체험을 실시하였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만3~5세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실내 안전체험교육과 특별체험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번 토요가족안전체험은 총 30가족, 90명이 참여하였으며 통학길 안전왕’, ‘우리집 안전왕’, ‘우리교실 안전왕’, ‘우리동네 안전왕등의 4개 실내 체험실에서 화재대피훈련, 지진대피훈련 등 실감나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특별체험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제품(입욕제 버블바)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친환경 버블바 사용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가정에서 환경보전 실천에 동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에 안전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우리 아이에게 안전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한 것 같다. 아이가 생활하는 다양한 공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하여 여러 가지 안전교육을 즐겁게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토요가족안전체험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실시하며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 북부체험교육원 강명진 원장은 토요가족안전체험을 통하여 가족의 안전의식이 함양되고 유아들의 안전한 생활습관이 형성됨으로써 안전사고 예방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