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산시, ‘기업애로자문단 위촉’ 관내 기업애로 해결 및 성장지원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1/21 [10:53]

아산시, ‘기업애로자문단 위촉’ 관내 기업애로 해결 및 성장지원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1/21 [10:53]

 

 

 

아산시가 관내 기업애로 해소를 지원하고자 지난 20일 전문가로 구성된 기업애로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자문위원에는 임채훈(창업, 자금 부문) 박수현(생산·품질관리 부문) 2인의 전문가가 위촉됐다.

 

아산시 기업애로자문단은 2016년부터 관내 제조기업을 방문해 자금, R&D, 인허가 등 기업 현안에 대한 무료 컨설팅 및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이 어려운 상황에도 지난해 190개 기업애로를 발굴했으며 중장기 발전 전략 컨설팅 등 총 184건을 해결 지원했다.

 

또 자문단의 정부 지원사업 사전 컨설팅으로 관내 2개사가 충남 스타기업에 추가 선정돼 최대 4억 이내의 상용화 연구 개발 지원을 받게 됐을 뿐만 아니라 충청남도 기업인 대상 종합대상에서 2년 연속 관내 기업이 수상하는 등 기업 성장 발판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위촉된 자문위원은 다년간 기업컨설팅 경력과 현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관내 기업의 애로 해소에 큰 역할이 기대된다이들의 소중한 노하우를 활용해 관내 기업의 현장 애로를 해결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자문단을 활용해 2월 중 정부 R&D 지원사업 사전 설명회를 개최해 관내 많은 기업이 정부 지원사업에 참여하며 아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문위원 상담은 아산시 기업경제과(041-540-2644)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