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당진시, ‘충남 취·창업 카페’ 2호점 개소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17:16]

당진시, ‘충남 취·창업 카페’ 2호점 개소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0/06/25 [17:16]

  © 편집부

당진시가 지역 내 구직자들의 취·창업 활성화 거점 마련을 위해 충남 취·창업 카페’ 2호점을 25일 개소했다.

 

  © 편집부

이날 개소식에는 당진시 이해선 경제환경국장,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이시우원장, ()충남산학융합원 박상조 원장, 충남청년네트워크 지민규 청년대표 그리고세한대 취업 동아리 3팀 등 4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개소식 이후에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채용의 변화’, 취업성공을 위한 호감가는이미지 만들기를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 편집부

구군청사 별관 2동에 위치한 ·창업 카페는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필요한 정보와 네트워크가 공유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이전에 따른 유휴공간 263를 활용해 다양한 계층이 활용할 수 있도록 소규모 인테리어를 거쳐 조성했다.

 

·창업 카페 개소를 계기로 시는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컨설팅, 취업 동아리 지원, ·창업 특강 등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게 돼 청년 중심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한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이해선 경제환경국장은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또 하나의 지원 공간 및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기쁘다면서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좀 더 다양한 계층을지원할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 취·창업카페는 충남일자리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아산에 1호점을 시작으로 당진에 2호점을 개소했으며, 청양, 공주, 천안에서도 사업을 추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