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무교육원 ,"함께 고민하니 해결책이 보여요"

'초임교사 직무연수' 만족도 최고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2/01 [22:48]

충무교육원 ,"함께 고민하니 해결책이 보여요"

'초임교사 직무연수' 만족도 최고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2/01 [22:48]
 
▲     © 충남신문

충무교육원(원장 이철주)은 1월중에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작년에 임용된 초, 중등학교 초임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4기에 걸쳐 1박2일 동안 학교 현장의 문제점과 대안을 탐색해 보고, 교직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초임교사 직문연수」를 성공리에 마쳤다.


연수생의 편의를 위해 태안, 보령, 예산, 온양지역에서 4기에 걸쳐 실시된 이번 연수는 올바른 의사소통을 통한 효율적인 학급운영 특강과 협동적 의사결정 프로그램, 교육감과의 대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협동적 의사결정 프로그램은 초임교사로서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더 좋은 충남교육 실현을 위해 분임별로 토의하고, 도교육청 정책담당자들에게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다양한 정책적 제안을 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또한 모든 연수에 김종성 교육감이 직접 참석하여 「교육감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학교 현장의 소리를 직접 듣고, 초임교사들의 창의적인 제안 내용을 실제 정책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도 표명하였다.


한편 이번 직무연수에 참가한 초임교사들은 학교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같은 초임교사들과 공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교육자로서 갖추어야할 사명의식을 새롭게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고, 실제 설문평가에서도 100% 가까운 만족도를 보여 뜨거운 호응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철주 원장은 "이번 초임교사 연수를 통하여 다양한 교육현장 정보를 교환하고 교사의 전문성과 책무성을 높여 바람직한 교사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오늘 배운 강의 기법을 교육현장에 적용하여 달라”고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