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홍성군의회-예산군의회’ 2박 3일간 최초 합동연수 마무리

- 양군의 상생 발전의 연결고리는 내포신도시에 있다! -

김두호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8:53]

‘홍성군의회-예산군의회’ 2박 3일간 최초 합동연수 마무리

- 양군의 상생 발전의 연결고리는 내포신도시에 있다! -

김두호 기자 | 입력 : 2023/10/10 [18:53]

홍성군의회(의장 이선균)와 예산군의회(의장 이상우)104일부터 6일까23일간의 일정으로홍성군의회·예산군의회 합동 의정연수’(이하 합동연수)를 인천광역시 송도국제신도시에서 뜻깊게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23일간의 합동연수 기간 중 주요일정으로는 첫째날 양군 군수와의 간담회, 둘째날 홍성·예산 지역구 홍문표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마지막날인천광역시의회 방문으로 이루어졌다.

 

첫째날 양군 군수와의 간담회의 발언된 주요 내용으로는 홍성군과 예산군은상생 발전을 위해 연결고리이자 공동 분모의 목표인 내포신도시 발전을 위하여 양군의 지역사랑상품권 공동사용 논의, 내포신도시에서 사용되는 일반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의 공동사용 논의, 양군의 화합을 위한상징적인 조형물 제작 및 통합 행사 추진, 공공기관 이전을 위한 양군의입장 등을 공유하였다.

 

째날 지역구 국회의원과의 간담회에서 홍문표 국회의원은 홍성과 예산이머리를 맞대고 공동 발전을 위한 세미나를 최초로 개최하게 되어 너무나 감사드린다며, 양 군의회 의원들에게 정치가의 태도와 소신, 정치가의 방향, 생활정치 필요성의 중요성을 언급하였다. 이어서 양군은 동반 성장하는지역으로써 내포신도시의 발전에 있어서는 공동의 행정적인 정책을 개발하는한편 농어촌, 농어민 또한 삶의 질 향상에 잊지말고 기울여야함을 당부하였다.

 

마지막날에는 인천광역시의회를 방문하여 송도국제신도시 개발을 위한 의원들의 경험과 시행착오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신도시 개발을 위해서는 해당하는 신도시 뿐만 아니라 모든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여야 하며, 그 중심의 매개체로서 군의원의 역할을 조언하였다. 이어서 내포신도시의 현황을 공유함으로써 송도국제신도시 개발에 접목할 수 있는질의응답으로 소중한 답변을 갖는 기회를 가졌다.

 

이선균 홍성군의회의장은 양군의 의회가 최초로 합동연수를 개최하며, 바쁘신 일정에도 방문하여 좋은 의견을 내주신 양 군수와 국회의원께 다시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하며, 예산군과 상생 발전을 위하여내포신도시의 공동 개발에 지속적으로 소통하여 군민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이 노력할 것이며, 내포신도시 개발에 따른 홍성읍의 원도심 문제에 따라 우리군의회는 홍성군 원도심활성화 특별위원회를 운영 중에 있어군민의 입장에서 공부하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유념하겠다.”라고 입장을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