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시보건소,“장기기증 우수기관”표창

기증 활성화 도모 및 생명 사랑 나눔 문화 확산 유도 공로 인정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9/16 [05:25]

당진시보건소,“장기기증 우수기관”표창

기증 활성화 도모 및 생명 사랑 나눔 문화 확산 유도 공로 인정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9/16 [05:25]

 

 

당진시보건소가 14일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제5회 생명나눔주간기념행사에서장기기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돼보건복지부장관 기관 표창받았다고 밝혔다.

 

올해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생명나눔 주간은 장기·인체조직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매년 9월 중 두 번째월요일부터 1주간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 당진시보건소는 장기 등의 기능회복을 위하여 2012당진시장기기증 등록 장려에 관한 조례제정 및 2013년 충남 최초 장기기증 운동 추진위원회 운영과 관내 기관들과 함께 장기기증 희망 등록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및홍보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노력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앞으로도 장기 등 기증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전개하여 생명을 살리는 나눔을 전하는 자발적인 기증자를 발굴하겠다생명나눔 주간은 매년 일주일이지만 장기기증 문화는 1365일 계속 유지되어 생명나눔이 자연스러운 사회적 합의에 의한 문화로 정착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기 등 기증 희망 등록은 신분증을 지참해 당진시보건소 감염병관리과 의약팀을 방문해 본인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누리집(www.konos.go.kr), 우편, 팩스, 장기이식등록기관 방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