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중한 당신, 오늘은 더 행복하게’

도,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9월 한 달간 캠페인 전개

박소빈 기자 | 기사입력 2022/09/01 [11:33]

‘소중한 당신, 오늘은 더 행복하게’

도,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9월 한 달간 캠페인 전개

박소빈 기자 | 입력 : 2022/09/01 [11:33]

 

 

충남도는 오는 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캠페인 첫 날인 이날부터 15일까지 2주간은 자살예방주간으로 설정해 각종 이벤트 및 홍보를 집중 실시한다.

 

캠페인은 생명사랑문화제 5대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자살예방 걷기 우리동네 정신건강복지센터 찾기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

 

생명사랑 문화제는 5일 서산시 문예회관에서 대면 및 유튜브 생중계 병행으로 진행하며, 자살예방 유공자 도지사 표창, 5대 종교단체의 공동선언문 발표 및 자살예방 전문가 강연, 작은 음악회 등을 연다.

 

5대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자살예방 걷기 행사는 1일부터 15일까지 걷쥬앱 챌린지를 활용해 진행한다.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스마트폰에 걷쥬 앱을 깔고 ‘5대 종교단체와 함께하는 자살예방 걷기에 참여한 뒤 2주 동안 15만 보를 걸으면 된다.

 

정신건강 복지센터 찾기 이벤트는 정신건강복지센터명이 들어간 인증샷이나 방문 인증샷을 찍어 충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누리집(www.chmhc.or.kr)이벤트 게시판에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도는 행사 및 이벤트에 적극 참여한 도민을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김석필 저출산보건복지실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어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필요해지고 있다자살예방 캠페인을 통해 모두가 주위에 다시 한 번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