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여상, 중학생을 위한 특성화고 ‘꿈 그린 캠프’ 성료

다채로운 상업계열 전공 직업 교육 및 전공 외 동아리 체험

황은주 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3:24]

천안여상, 중학생을 위한 특성화고 ‘꿈 그린 캠프’ 성료

다채로운 상업계열 전공 직업 교육 및 전공 외 동아리 체험

황은주 기자 | 입력 : 2022/07/15 [13:24]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 이제천)는 지난 12일 천안에 재학중인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한 특성화고 꿈 그린 캠프를 성황리에 마무리 지었다.

 

천안권 13개 학교 95명이 참가한 꿈 그린 캠프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미래의 금융전문가미래의 창업가라는 주제로 특성화고 상업계열 전공 관련 직업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직업의식 함양과 상업계열 전공 이해 및 흥미와 관심을 부여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오전에는 모의 주식 게임을 통하여 금융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NFC 태그를 직접 제작해봄으로써 4차 산업 혁명 기술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 제작을 하며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발판을 마련했다. 오후에는 바리스타 체험, 가죽공예 제작, DIY 무드등 제작 등 다양한 동아리체험과 전공 및 비전공 분야에 취업한 졸업생 선배들의 진로 컨설팅, 퍼스널컬러를 테스트 해서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보는 이색체험까지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이 진로를 직접 탐색해보고 성공적인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천안여상 이제천 교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로 이번 캠프를 통하여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발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