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첫 의원출무일 운영

김덕주 의장“배려와 화합 통해 당진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자”

홍광표 기자 | 기사입력 2022/07/07 [21:22]

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첫 의원출무일 운영

김덕주 의장“배려와 화합 통해 당진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자”

홍광표 기자 | 입력 : 2022/07/07 [21:22]

7개부서 11건에 대한 당면사항 보고 받고 토론 등 논의 진행

 



당진시의회(의장 김덕주)는 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개원 후 첫 의원출무일을 7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운영했다.

 

김덕주 의장은 모두발언에서4대 당진시의회 전반기 개원 후 처음으로 전체의원님들과 첫 의원출무일을 갖게 됐다.”면서의회의 존재 이유는 오로지 시민들을 위함에 있다.”라며의회라는 테두리 안에서 의원님들 간 서로 동업자 정신을 가지고 배려와 화합 통해 당진시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자.”고 당부했다.

 

김 의장의 모두발언 이후 본격적으로 집행부의 당면사항에 대한 보고가 이어졌다.

 

이날 논의된 세부 안건으로는 사회복지과 소관의 당진시 보훈회관 설치 및 운영 조례제정 및 보훈회관 관리위탁 계획, 송산종합사회복지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안 기후위기대응과 소관의 제2기 수소도시 조성사업(국토교통부 공모) 추진 자원순환과 소관의 당진시 폐기물 관리 및 수수료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도시재생과 소관의 당진 도시관리계획(하수도) 결정(변경)() 의회의견 청취 세무과 소관의 당진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당진시 시세 징수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자치행정과 소관의 당진시 행정기구와 정원 운영에 관한 조례 개정계획 외 2감염병관리과 소관의 감염병 대응체계 고도화 등 7개부서 11건이다.

 

오늘 회의 진행에서는 시의원들과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했으며 의장의 오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집행부와 소통이 원활했고 회의시간도 단축할 수 있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