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시 ‘도고 - 청년마을 만들기’ 참여자 모집

4주 기숙형 프로그램 ‘아산 한 달 살이 시즌2’ 진행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9/08 [08:39]

아산시 ‘도고 - 청년마을 만들기’ 참여자 모집

4주 기숙형 프로그램 ‘아산 한 달 살이 시즌2’ 진행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9/08 [08:39]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청년들이 아산을 경험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4주 기숙형 프로그램 '아산 한 달 살이(시즌2)'를 진행한다. 

 

청년의 자립을 지원하고 삶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해 정책역량을 집중해 온 아산시는 충청남도 주관「충남 청년 멘토 육성 지원 사업」공모사업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되어 ‘아산 한 달 살이(시즌2)’프로그램을 내달부터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아산 한 달 살이 시즌 1 - 온앤오프’는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할 기회를 갖지 못한 청년, 지치고 실패했지만 다시 한 번 도약하고 싶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양 전통시장, 도고 콘텐츠 학교, 송악마을 해유와 음봉 월랑리 마을에서 도전적이고 실험적인 활동으로 지역 문화·관광 시제품 개발에 성공, 시제품 시연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시즌 2는 ‘도고 - 청년마을 만들기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아산 3대 온천 중 하나였던 도고 온천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온천 관광 위축과 주변 공공기관 연수원 프로그램 중단으로 어려움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아산은 ‘아산 한 달 살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도고 코미디홀, 옹기체험관, 청수장 등 도고지역이 보유한 자원에 청년의 창의성과 혁신성을 담아‘도고만의 새로운 도시재생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