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용자 복지 향상 노력 및 수출산업체 상품 안전 수출 위해 최선!

송경석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명사 초청 181탄!

정덕진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7:24]

수용자 복지 향상 노력 및 수출산업체 상품 안전 수출 위해 최선!

송경석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명사 초청 181탄!

정덕진 기자 | 입력 : 2021/05/12 [17:24]

 

 

송경석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현 대한수출포장() 대표이사)은 지난 202157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 181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송경석 회장은 먼저 올해로 창간 13주년을 맞이하는 충남신문에 축하를 드리며, 명사초정 릴레이 캠페인에 초청에 감사를 드린다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충남신문는 창간 13년 동안 신문의 역사를 이어온 것과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에 경의를 표하며, 12년째 경로당에 무료신문보내기 봉사활동을 이어온 것에 대하여 깊은 감명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현안을 다루는 참 언론으로서 역할을 해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경석 회장은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을 역임하기 전까지 5년 동안 교정위원으로서 수용자 교정교화 및 사회복귀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교화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또한 성실한 재소자에게는 면접을 통하여 출소 후 채용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불우수용자 가족 돕기, 김장 나누기, 혹서기 및 명절맞이 수용자를 위한 물품 등을 기부하는 한편, 각종 행사 시 음식물 지원 등을 통하여 수용자 복지 향상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는 교정협의회 회장으로서 교정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활동하고 있다.

 

 

 

송경석 회장은 2006년 대한수출포장()를 설립하여 수출용 우드 박스 포장 전문회사를 운영하면서, 국가산업의 기반인 수출산업에 대기업 및 중소기업의 수출상품을 안전하게 해외에 수출할 수 있도록 하여 수출산업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한국수출입목재열처리협회 회장을 역임하면서 국가 간 수출산업에 필요한 식물방역 법 개정과 식물검역에 관한 국제협력, 정보교류, 국가 간 검역협상을 주관하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정책 및 관리방안을 적극 제안하여 그 공로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한 바 있다.

 

 

뿐만아니라 입장면 기업인협의회 회장을 5년간 역임하면서 지역 경제발전에 힘쓰고 있으며, 사업장 인근 마을에 11촌 결연을 맺고 마을 경로당에 연간 일백만 원 씩 3년째 마을 두 곳에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시회복지 공동모금을 통하여 불우이웃돕기성금 오백만 원을 전달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격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에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스크 30,000장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크다.

 

송경석 회장은 ()한국수출입목재열처리협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입장기업인협의회 회장 ()한국공업포장협회 회장 천안교도소 교정협의회 회장 천안세무서 세정협의회 위원장 ()충남기업혁신단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서울세관장 표창 관세청장 표창 충청남도지사 표창 천안시 우수기업인상 수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천안시장 표창 대전지방국세청장 표창 법무부장관 표창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이 있다.

 

송경석 회장은 다음 명사로 김대식 농업회사법인 ()다영푸드 대표를 추천했으며, 김대식 대표는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