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범교과 학습 주제와 교과 교육과정 연계 자료 배포

통일, 경제・금융, 환경 등 범교과 학습 활동 안내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12 [10:08]

범교과 학습 주제와 교과 교육과정 연계 자료 배포

통일, 경제・금융, 환경 등 범교과 학습 활동 안내

윤광희 기자 | 입력 : 2021/05/12 [10:08]

 

 

충남교육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과 지원을 위해 범교과 학습 주제 관련 내용들을 정리하여 초등학교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범교과 학습 주제는 국가·사회적으로 중요하게 요구되는 학습 내용으로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등 학교 교육 활동 전반에 걸쳐 다루도록 하고 있으며, 학교의 실정에 따라 다양하고 특색 있게 운영할 수 있다. 

 

범교과 학습 주제는 ▲안전・건강 교육 ▲인성 교육 ▲진로 교육 ▲민주시민 교육 ▲인권 교육(노동인권) ▲다문화 교육 ▲통일 교육 ▲독도 교육 ▲경제・금융 교육(사회적경제) ▲환경・지속가능발전 교육(동물보호 및 복지) 등 10개로 범주화하여 제시하고 있다. 관련 수업 활동 자료는 에듀넷 티클리어-교육정책-교수학습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이 자료는 초등학교 현장에서 교과 수업을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범교과 학습 주제를 지도할 수 있도록, 관련 성취기준을 학년, 교과, 단원, 차시별로 정리하여 제시하고 있다. 

 

한홍덕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자료는 해당 교과 수업 시간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범교과 학습 주제 활동 예시를 제시하는 등 교과 교육과정의 내용을 재구성하여 교과 내에서 통합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자료가 학교의 여건이나 실태, 학생의 수준 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