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유치원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연수

편집부 | 기사입력 2008/09/05 [15:05]

유치원 3세대 하모니 자원봉사자 연수

편집부 | 입력 : 2008/09/05 [15:05]
▲     © 편집부

천안교육청(교육장 황봉현)은 ‘2008년도 3세대하모니 교육정책사업’ 의 연수를, 자원봉사자 전원(6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 천안도솔유치원 강당에서 실시했다.


남서울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장미경 교수는 ‘아동들의 발달에 따른 성격 형’ 에 대해 강의했고, ‘자원봉사자의 역할’ 및 ‘자유선택활동의 계획과 운영’ 에 대하여, 현장 경험이 많은 교사의 강의가 있었으며, 천안도솔유치원의 현장 참관을 통해 현장 경험을 직접 체험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3세대하모니 교육정책사업’은 50~69세의 육아경험이 풍부한 중·고령 여성들을 유치원 종일반의 자원봉사인력으로 활용하는 사업으로(희망유치원당 1명씩 배치) 정부의 중·고령여성 사회활동 참여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책읽어주기, 체험학습 및 현장학습 보조, 실외 놀이 활동 보조, 손 씻기지도, 줄 서기지도, 급·간식준비 및 배식, 교실정리정돈 등의 활동을 한다.


이 사업은 중·고령 여성에게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고(활동비로 1인당 1일에 20,000원, 월 약 400,000원을 지급, 월 20일 활동 기준) 일선유치원에는 종일반종사자들의 근무여건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원아들에게는 핵가족화로 인해 결여되었던 할머니의 따뜻한 손길과 사랑을 느끼게 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맞벌이부부의 육아부담을 경감시켜줌으로써, 유아의 정서함양 및 세대간 교류를 활성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조옥희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