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일학습병행제 전담인력’ 교육

5~12월 3,200명의 기업현장교사 및 HRD 담당자 대상, 전국 광역도시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6/05/17 [13:13]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일학습병행제 전담인력’ 교육

5~12월 3,200명의 기업현장교사 및 HRD 담당자 대상, 전국 광역도시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6/05/17 [13:13]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정진은)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위탁 교육 협약을 통해 , 5월 초부터 올해 말까지 ‘일학습병행제 선정 기업’ 의 전담인력 3,200명을 대상으로 ‘기업현장교사 및 HRD담당자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정부(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가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독일·스위스식 도제제도를 한국에 맞게 설계한 도제식 교육훈련제도. 중소기업의 인력 미스매치 해결과 청년층 고용률을 높이기 위한 일터 기반학습이다.
 
일학습병행제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를 기르기 위해 기업이 취업을 원하는 청년 등을 근로자로 채용하여, 일터에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 또는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을 부여하는 새로운 교육훈련제도이다.
 
 ‘기업현장교사 양성교육’은 ▲필수․심화 통합과정(3박4일), ▲필수과정(2박 3일), ▲심화과정(1일 8시간) 등으로 세분화되어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1분반 25명) 운영하여, ‘HRD 담당자 양성교육’은 이론 강의식 중심(1분반 40명)으로 운영한다. 교육장소는 서울, 천안, 대구, 광주, 부산 등에서 진행한다.
 
 모든 교육은 온라인교육과 집체교육을 접목한 블랜디드 방식으로 운영되며, 온라인교육은 ▲인적자원개발 개념 및 전략, ▲일학습병행제의 이해, ▲NCS 및 신직업자격의 이해,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의 이해 등의 교육이, 집체교육은 ▲일학습병행제 개념 및 절차, ▲프로그램 개발 실습, ▲현장훈련 개념 및 절차, ▲현장도구 개발실습 및 평가 등의 교육이 진행된다.
 
‘기업현장교사 및 HRD담당자 양성교육’은 일학습병행제 기업으로 선정된 곳이면 전담인력이 의무적으로 이수해야 하며,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http://hrdi.koreatech.ac.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041-521-801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