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아산소방서, BS투어앤리조트 합동소방훈련 실시

초기진압태세 구축 및 화재 대응력 함양

박은정 기자 | 기사입력 2015/04/07 [14:11]

아산소방서, BS투어앤리조트 합동소방훈련 실시

초기진압태세 구축 및 화재 대응력 함양

박은정 기자 | 입력 : 2015/04/07 [14:11]

▲     © 박은정 기자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7일(화) 13시 BS투어앤리조트(도고면 기곡리 소재)에서 화재 등 재난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유사 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민·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소방공무원 및 BS투어앤리조트 직원 자위소방대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BS투어앤리조트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화재발생 경보음이 울리고 있는 상황을 가정하여 자위 소방대의 초기진압태세 구축 및 현장 대응능력 함양을 목표로 실시되었다.
 
훈련은 화재가 시작되면 경보장치를 울리고 1차 화재전파 및 초기진압 2차 고객대피훈련 3차 응급조치 및 인명구조 4차 중요서류 및 물품반출 5차 복구 작업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화재가 대형화재로 확대 되었을 경우를 대비하여 지상층 공지 및 옥상으로의 대피, 소방서·자위소방대 합동 방수훈련 등을 실시함으로써 대형화재에 대한 대응력을 함양시키고, 실제상황 발생 시 침착하고 원활한 소방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은 "BS투어앤리조트는 불특정 다수인이 이용하는 숙박시설로서 화재 시 대형인명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평소 훈련을 통해 실제상황 적응능력을 배양하고, 화재 발생 시 관계자 및 자위소방대원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진화작업과 인명대피 유도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