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12일 6차산업 식품가공 활성화 워크숍

도 농업기술원서 소규모 식품가공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이경규기자 | 기사입력 2014/09/15 [11:59]

12일 6차산업 식품가공 활성화 워크숍

도 농업기술원서 소규모 식품가공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이경규기자 | 입력 : 2014/09/15 [11:59]
▲     © 이경규기자

충청남도농업기술원은 12일 도내 소규모 농식품 가공사업 대표자와 담당 공무원 등 80여 명을 대상으로 식품가공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소규모 가공농가의 식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소규모 HACCP인증제도 및 인증절차 ▲식품 포장법에 따른 품질관리 기법 ▲ 소규모 식품가공 성공사례 발표 등 농업인 식품가공 활성화에 꼭 필요한 교육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한영 식품포장 기술사의 강의와 함께 참여자가 직접 생산한 제품의 포장 방법에 따른 비교 평가와 김영숙 강사의 보자기를 이용한 선물 포장법 등에 관한 실습으로 진행돼 참여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     ©이경규기자

교육에 참석한 신용숙(보령)씨는 “올해 창업한 농업인으로서 식품가공에 어려운 점도 많았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서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었다”며 “앞으로도 창업 선배들로부터 노하우도 배울 수 있도록 이러한 워크숍이 지속적으로 개최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최근 중요시 되는 HACCP 인증 및 식품포장에 대한 이해도와 소규모 농업인 식품가공 사업장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식품가공농가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