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천안교육 선도하는‘ 명품수업! ’연구대회 참여 열기 후끈!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4/15 [15:50]

천안교육 선도하는‘ 명품수업! ’연구대회 참여 열기 후끈!

편집부 | 입력 : 2009/04/15 [15:50]

충청남도천안교육청(교육장 황봉현)은 좋은 수업 실천하여 신뢰받는 천안교육실현을 위하여 4월 14일(화)에 충남학생회관 대강당에서 2009학년도 수업연구대회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을 위한 연수회를 가졌다.

천안관내 유 ․ 초 ․ 특수교사 등 모두 352명이 참여한 오늘 연수는 박익현 학무국장님의 격려사에 이어 작년도 으뜸교사인 천안부영초 임영미 교사의 사례 발표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하였고 마지막으로 김윤승 광덕초 교장의 수업연구대회 심과 관점 및 올바른 주제 선정이라는 내용의 특강이 이루어졌다.


이번 수업연구대회는 4월말까지 지역교육청에 계획서를 제출하고 7월에 주제에 맞는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한 보고서 제출을 거쳐 9~10월에 본수업을 심사하게 된다.

또한 수업연구대회에서 1등급을 한 교사는 으뜸교사로 추천되고 지역장학요원 및 수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게 되며, 이들의 교수․학습 과정안 내용과 수업 동영상자료는 도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활용하고, 장학자료는 발간하여 각급학교 및 교육연구 기관 등에 배포한다.

수업연구대회는 교과 특성과 내용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법의 개선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교육 만족도를 제고하고 현장 교사들의 끊임없는 자기 연찬과 교수,학습 전략의 질적 향상으로 교단에 신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안 교육청 관계자는 " 학교현장에서 수업 잘하는 교사들에게 신바람을 불어 넣어 주는 풍토가 마련 됐으면 한다."며 "교과별 명품 수업 운영 전략 수립 기회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