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새샘초, 안중초와 도농교류학습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7/24 [15:55]

새샘초, 안중초와 도농교류학습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7/24 [15:55]
 
▲     © 충남신문

천안새샘초등학교(교장 최경섭)는 19일, 안중초등학교 학생과 도․농교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도․농교류학습은 도시체험으로 진행되어 안중초 학생들이 천안을 방문하여 문화 예술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농교류학습은 도시 학생과 농촌 학생이 함께 학습을 하며 문화간 차이의 이해를 이해하고, 나눔과 배려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자 실시됐다.

천안새샘초와 안중초 학생들은 ‘바른품성, 칭찬, 질서, 나라사랑, 봉사, 공경’ 6개의 모둠으로 나누어 팀을 이루어 활동했다.

학생들은 유관순 열사 기념관을 방문하여 유관순 열사의 넋을 기리고 우리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정신을 이어받고자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관람하였다.

다음은 문화․예술 체험으로 야우리 시네마로 이동하여 학생들이 좋아하는 ‘토니스토리’ 애니메이션 영화를 관람하였다. 학생들은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영화 관람 후에는 MOU를 맺은 교보문고로 자리를 옮겨 학생들에게 양질의 도서를 한 권씩 선물하고 학생들은 모둠끼리 읽고 싶은 책을 고르기도 하고, 함께 구경하기도 하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도․농교류학습에 참여한 김민수 학생은 “하루 동안이었지만 모둠 친구, 형, 누나들과 정이 들었다. 함께 구경하고, 즐거운 영화를 본 오늘은 정말 특별하고 즐거운 날이었다”고 말했다.

최경섭 교장은 “다양한 경험은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한다. 이번 도․농교류학습으로 다른 지역의 친구들도 사귈 뿐만 아니라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배려를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충남신문
▲     © 충남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