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스마트폰 케이스가 무선 마우스로

한국기술교육대 김정식 학생 ‘아이엠 디자인스타’ 디자인 공모전 ‘대상’

윤광희 기자 | 기사입력 2013/07/08 [14:03]

스마트폰 케이스가 무선 마우스로

한국기술교육대 김정식 학생 ‘아이엠 디자인스타’ 디자인 공모전 ‘대상’

윤광희 기자 | 입력 : 2013/07/08 [14:03]
▲     © 충남신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이기권․ 이하 KOREATECH/코리아텍) 디자인공학과 김정식 학생(3학년. 25세)이 애니모드(삼성전자 협력사, 휴대폰 악세사리 전문 기업)가 주최한 디자인 공모전에서 영예의 대상과 1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애니모드가 주최한 디자인 오디션프로젝트 ‘아이엠 디자인 스타’(http://www.iamdesignstar.com/)행사는 지난 4월부터 예선과 본선, 결선을 거쳐 6월 29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했는데, 이 대회에는 총 400여명 국내 유명 디자이너, 대학생, 디자인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이 대거 참가했다. 

김정식 학생은 일반인들이 휴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 케이스를 무선 마우스로 사용하는 아이디어 작품’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김씨의 아이디어 작품은 대회의 수상 조건에 따라, 9월경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폰(아이폰4S 등) 상품에 적용하여 서울에서 약 1천대의 한정 수량(limited edition)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가 될 예정이다. 

김정식 학생은 “경험삼아 참가한 대회에서 대상의 영광까지 받게 되어 꿈만 같다”면서 “더구나 제가 디자인한 상품이 소비자들 품에 안긴다는 것은 엄청난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씨는 “이번 대회에서는 아이디어와 조형성, 현실성 등의 디자인을 요구했는데 디자인공학과에서 진행했던 제품디자인 등 다양한 교과목들의 전공수업이 직접적인 연관이 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