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키다리 아저씨’를 아시나요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학부모 모임, 급식비 지원사업 호응

편집부 | 기사입력 2009/03/19 [18:00]

‘키다리 아저씨’를 아시나요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학부모 모임, 급식비 지원사업 호응

편집부 | 입력 : 2009/03/19 [18:00]
가정형편이 어려워 급식비를 납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익명으로 급식비를 지원해 주고 있는 일명 ‘키다리 아저씨’가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 학부모 모임(상임대표 오선희)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급식비를 납부하지 못하는 불우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익명으로 급식비를 제공하는 ‘키다리 아저씨’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키다리 아저씨는 익명의 독지가들로 급식비를 납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매월 급식비를 지원해 주고 있다.

키다리 아저씨 사업은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학부모 모임이 급식비를 납부 못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산하 12개 지부로부터 추천을 받아 선발해 키다리 아저씨 한명이 한 학생의 급식비를 매월 일정금액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특히 선발된 학생은 담임선생님과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학부모 모임, 키다리 아저씨의 삼각구조 방식으로 학생에게 급식비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담임선생님의 협조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학생의 신상변화에 대한 연락 등 삼위일체의 지원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전혀 부담을 주지 않는 상태에서 지원하고 있어 보이지 않는 천사의 손길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키다리 아저씨를 자청하는 익명의 독지가들의 손길이 부족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부여하지 못하고 있어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학부모 모임측은 많은 독지가들의 참여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현재 키다리 아저씨가 급식비를 지원하고 있는 곳은 학교는 성환에 2곳을 비롯 안서동 1곳, 성정동 1곳 등 총 4곳에 학교 학생들이 담임선생님의 협조하에 키다리아저씨의 후원을 받고 있다.

오선희 상임대표는“계속되는 경기불황 등으로 급식비를 납부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어 안타갑다”며“독지가 여러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애정이 불우한 학생들에게 급식을 제공하게 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키다리 아저씨 사업에 동참을 원할 경우 좋은학교 만들기 천안학부모 모임 대표전화 556-7768로 문의하거나 익명으로 동참하실 분은 키다리아저씨 후원계좌 농협 485023-56-034809, 예금주 좋은학교 만들기로 입금시키면 된다.

최경연 시민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