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학교폭력예방 위한 문화예술사업 지원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열어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3/21 [19:00]

학교폭력예방 위한 문화예술사업 지원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열어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3/21 [19:00]
 
▲     © 충남신문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성우)은 2013년도 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학생들의 예술적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는 문화 예술 사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다짐했다.

각 분야의 전문가 9인으로 구성된 문화예술교육진흥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학교 현장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학생 문화 예술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학생교육문화원이 올해 추진하고 있는 문화 예술 사업으로 예술적 체험과 공감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우리가 꿈꾸는 세상, 참여와 몰입으로 성장하는 영어동화 연극대회 등의 사업을 중점으로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윤성희 충남예총회장은 "학교폭력의 예방을 위해서는 인지적 접근보다는 감성적 접근이 보다 효과적이고, 학생들의 자존감과 공감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예술 사업이 활발하게 전개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원은 다음과 같다. ▲김지철(도의회의원) ▲이진환(도의회의원) ▲오재연(중도일보 천안지국장) ▲윤성희(충남예총회장) ▲유순식(충남예고교장) ▲홍승오(전 충남학생교육문화원장) ▲반인충(도 삼락회장) ▲이상오(천안시 문화관광과장) ▲이성우(충남학생교육문화원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