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상담’ 기초부터 배워요!

당진Wee센터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3/01/17 [15:09]

당진교육지원청, ‘학교상담’ 기초부터 배워요!

당진Wee센터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기초교육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3/01/17 [15:09]
▲     © 충남신문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문상) Wee센터에서 2013년 신규 학생상담자원봉사자 13명을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7일까지 실시한 30시간의 기초교육이 많은 성과를 남기고 마무리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신규 자원봉사자들은 버츄카드와 심리극 연수 기법과 학생상담자원봉사자로서의 자질과 역할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교육을 받았다.

또한 집단상담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문제행동에 대처하는 방법, 학교상담의 이론적인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진행하고 있는 진로상담, 또래상담과 품성교육을 통하여 학교상담을 어떻게 진행할 것인지에 관해서도 연수를 진행했다.

한편, 이번 기초과정 연수 후에는 충남교육연구정보원에서 주관하는 60시간의 교육 이수가 예정되어 있어 이를 이수한 봉사자들은 학교상담자로서의 자질을 갖추고 신학기부터 본격적으로 상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를 기획한 김문상 교육장은 "이번 교육으로 신규 봉사자의 현장 활동에 대한 부담감과 두려움을 경감시키고 원활한 상담활동을 진행하여 학교폭력 없는 당진교육에 학생상담자원봉사자가 많이 힘써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당진 Wee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과 관련하여 다양한 상담기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수를 실시하여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전문적 자질을 향상시킴으로써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