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김종성 충남교육감 자율형사립고 설립 MOU체결

충남 아산 자율형사립고인 은성고 설립 본격화

편집부 | 기사입력 2012/11/07 [13:42]

김종성 충남교육감 자율형사립고 설립 MOU체결

충남 아산 자율형사립고인 은성고 설립 본격화

편집부 | 입력 : 2012/11/07 [13:42]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권오현), 포스코교육재단(이사장 이대공), 충청남도 교육청(교육감 김종성), 인천광역시 교육청(교육감 나근형)은 지난 5일 교과부 대회의실에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조수인 삼성디스플레이사장, 이대공 포스코교육재단이사장, 김종성 충남교육감, 나근형 인천광역시교육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형 사립학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로서 충남 아산시 탕정면에 설립될 예정인 자율형 사립고인 은성고(은성학원)의 설립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 자율형사립고 업무협약체결     ⓒ 충남신문

아산시 탕정면에 설립 예정인 자율형 사립고인 은성고는 탕정면의 공동주택 건설 및 삼성디스플레이 산업단지 조성 등으로 학생 수용계획 상 신규학교 설립이 불가피한 상황이었으나삼성디스플레이 ․ 삼성전자 ․ 삼성SDI ․ 삼성코닝정밀소재가 공동으로 자율형 사립고 신설을 추진하였고 현재 학교설립 승인 및 자율형 사립고 지정을 완료하고 2014년 3월 개교 예정이다.

30학급 1,050명의 학생수로 추진되고있는 은성고는 인성지도 ․ 적성개발 ․ 학습지도에 강하고 학교폭력 ․ 사교육 ․ 행정잡무가 없는 3强 3無의 학교 문화 확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은 교과부와 교육청은 은성고와 송도에 설립될 자율형 사립고가 건학이념에 따른 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의 자율권을 보장하고 삼성과 포스코는 창의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개성과 잠재력을 적극 개발할 수 있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것을 약속하는 내용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