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영인중, 책 속에 있는 나의 멘토를 찾아서

2012 여름방학 독서논술캠프 실시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12/08/06 [21:08]

영인중, 책 속에 있는 나의 멘토를 찾아서

2012 여름방학 독서논술캠프 실시

김양수 기자 | 입력 : 2012/08/06 [21:08]
 
▲     © 충남신문

아산 영인중학교(교장 육근중)는 방학을 활용하여 다양한 캠프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해마다 다른 주제를 정하여 실시되는 독서논술캠프는 흥미있는 프로그램이 많아 학생들의 호응이 많은 편이다.

이번 독서논술캠프의 주제는 ‘나에게 힘을 주는 멘토가 있는가’로 책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과정에서 힘을 실어줄 수 있는 멘토를 찾아보는 활동으로 8월 1일부터 3일까지 실시되었으며 책읽기에 관심이 많은 15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학교도서실에 있는 책을 쓴 작가를 중심으로 작가와 작품을 탐색하는 활동, 작가에 대한 퀴즈 만들기, 작품속 최고의 인물 찾기, 토론하고 글쓰기 등을 통해 학생들은 작가가 전달하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찾고 그것을 자신의 삶에 적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에 처음 참여하게 된 1학년 천승희 학생은 “친구들과 학교 생활을 하면서 힘들고 어려운 일이 많았었는데, 제가 읽은 책에도 저와 같은 상황의 인물이 있었고, 그 인물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과정을 보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책을 많이 읽으면서 힘을 얻고 싶어요”라며 다음 겨울방학 캠프에도 꼭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영인중은 매일 아침 30분 독서시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독서관련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독서 흥미와 독서습관 정착에 힘쓰고 있으며, 오는 겨울방학에도 독서논술캠프를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